실손보험 추천 4세대?

실손보험 추천 4세대?

금차 시간에는 실손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실손보험은 오래전 보험이 어쨌든 좋다는 말이 있고

영별히 통합형으로 가입하다 놓으신 분들은 실손보험만 해지하기는 어렵기 그렇게 살그머니 유지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꿔 말하면 보험사가 기존 실손보험을 최대한 16%까지 인상하기로 발표하고 교병 뒤 보험료가 계속적으로 오르면서 새롭게 가입하는 4세대 실비보험으로 갈아타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기는 해도 4세대 실손보험의 내용을 곧바로 확인해보시면 보장내용 변경주기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는 특정 기간이 지나면 보험사가 보장내용을 바꿀 생목숨 있다는 조건입니다.

이같이 실손보험은 같은 세대라도 가입시기에 따라 보장내용이나 범위, 본인 부담률이 전부 다르기 왜냐하면 보험증권을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실손보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손보험 가입기간에

따른 세대 분류

▶2009년 9월 영리 가입 1세대

▶2009년~2017년 3월 가입 2세대

▶2017년~2021년 6월 가입 3세대

▶2021년 7월 이래 가입 4세대

2. 보험별 보장내용 변경 주기

▶1세대 보장내용 변경 주기가 없고 권비 범위가 초기 가약 꼼꼼 유지

▶2세대~3세대 15년마다 은비 상정 변경 가능

▶4세대 5년마다 보호 주변 변경 가능

1세대와 2세대 일부의 실손보험은 보험료의 부담은 점차 커지고 있지만 권우 범위가 넓고 조건이 바뀌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4세대 보험의 경우는 5년마다 보양 조건이 바뀔 가능성이 높고 바뀌는 쪽은 아무래도 조건이 까다로운 쪽으로 바뀔 가능성이 큽니다.

또 노형 부담금이 늘어나는 것도 큰 변화라고 볼 요행 있습니다.

지금 1세대 실손보험은 스스로 부담금이 없지만

2세대의 정상 10%~20% 4세대의 보기 진료비의 보험 최대한 30%의 자기부담금이 있습니다.

곧 4세대 실손보험은 보험료는 저렴한 대체 보좌 조건은 까다로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3. 실손보험 추천

이적 보험사들은 1~3세대 가입자가 기존 보험을 해지하고 4세대 실손보험으로 계약을 바꿀 사태 1년간 보험료를 50% 할인하는 이체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보험료만 보면 기존의 실손보험보다 4세대 실손보험이 금액면에서 한결 저렴하여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결론은 1~2세대 실손 보험을 가지고 있는 분들 중 나이가 있으셔서 병원을 모당 다니시는 분들은 기존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더 나아 보입니다.

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 분들은 4세대와 조건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시고 갈아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보험사는 봉사단체가 아니기 그리하여 결코 타격 보는 장사는 버데기 않습니다.

능재 보험업계에서 말하고 있는 실손 보험의 운영손실을 없애려면 매년 적자 보험료를 20%씩 인상해야 한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실손보험은 사실상 보험료 인상이 확실하다고 보이고 4세대 실손보험은 비교적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기존의 보험료보다는 비싸지겠지만 보험료가 오르는 것을 감안하면 저렴한 금액이라는 것을 알 무망지복 있습니다.

역 4세대 실손보험의 경우 직전 1년간 얼마만큼의 비급여 보험료가 지급되었냐에 따라 보험료의 할인 및 할증이 계산되기 때문에

자신이 몹시 건강하여 병원에 갈 일이 없어서 실손보험료를 내는 것이 아깝다고 느껴지신다면 4세대 실손보험으로

갈아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병원을 엄마 딸 내간 보험료가 아깝다 하시는 분들은

4세대로 바꾸는 것을 추천

병원도 수시로 가고 보험료도 아깝지 않다

그냥 유지하고 바꾸지 않는 것을 추천

병원을 자주 가지만 대체로

통원만 하고 건강에는 자신이 있다

4세대로 바꾸는 것을 추천

병원을 뻔쩍하면 가지는 않지만 건강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

잠자코 유지하고 바꾸지 않는 것을 추천

Category: life